본문 바로가기
낚시즐기기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사용후기

by 끝없는맘 2023. 5. 14.
반응형

9월 쭈꾸미·갑오징어 선상낚시에서 가성비 좋고 기능과 스펙이 최고인 선상베이트릴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도요(DOYO)사에서 나온 우라노 인쇼어(URANO INS) G2이며 제품 소개와 왜 추천을 드리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라노-인쇼어-G2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

우라노 인쇼어 G2 스펙

기어비: 6.8 - 드랙력: 7.5 - 무게: 197g - PE 권사량: 1.5호 230m - 라인회수량: 73cm

기어비: 7.5 - 드랙력: 7.5 - 무게: 197g - PE 권사량: 1.5호 230m - 라인회수량: 80cm

- 클릭음 적용 메커니컬 브레이크 노브

- 100mm 알루미늄 롱 핸들

- 카본 드래그 와셔

- 초고력 황동 기어

- 알루미늄 단조 "U"형 딥(Deep) 수플

- 부식차단용 볼 베어링 (ACB: Anto- Corrosion Bearong)

- 프리존 마그네틱 브레이크 (FMB: Freezone Magnetic Brake)

- 일체형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

※ 메인 핸들 이외에 지깅용 파워핸들(하이브리드), 지깅용 파워핸들(알루미늄), 밸런스 파워 핸들(하이브리드), 지깅용 파워핸들(코르크)로 교체해서 장르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라노 인쇼어 G2 베이트릴 사용 후기

먼저 말씀드리자면 주꾸미선상 낚시만 9년 차인 평범한 낚시꾼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한 장르의 낚시를 처음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한다면  9년이란 세월은 아주 깁니다. 하지만 주꾸미낚시는 금어기로 인해 매년 할 수 있는 기간이 길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고수이고 이 우라노 인쇼어 G2 베이트릴을 사용하면 주꾸미를 많이 잡을 수 있고 스펙 또한 훌륭하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9년 동안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우라노 인쇼어 G2만 사용해 온 저로써 느낀 점과 왜 추천드리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금액대는 15만 원에서 ±가 되는데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을 생각해 보시면 5만 원에서 10만 원인 좋은 제품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왜 15만 원 금액대인 우라노 인쇼어 G2를 왜 가성비 제품이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잔 고장이 없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베이트릴을 오래 사용하시려면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저 같은 경우 출조 후 미온수에 담갔다가 건조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렇게 관리를 하는데도 지금까지 잡음 하나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9년 만에 릴 세척을 업체에 맡기고 받았는데 업체 사장님께서 도요 제품이 내구성 하나는 끝판왕이라고 하셨습니다.

저도 사용하면서 사용 후 주기적으로 분해 후 세척도 해주고 오일도 발라주고 해야 된다는 건 알지만 귀찮은 건 둘째치고 할 줄 모르니 손을 놓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저 말을 들으니 10년 정도 사용해도 멀쩡하고 앞으로도 더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어서 가성비가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당장이야 저렴한 것을 구입해서 사용해도 시간이 지나면 고장 나고 해서 새 제품으로 교체를 해야 되면 또 돈이 나가니 차라리 내구성 좋은 제품 하나 구입해서 쭉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은 스피드 버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베이트릴 모든 제품이 스피드 버튼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낚시를 하다 보면 한 손으로 조작을 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이때 스피드 버튼 하나로 줄을 풀었다 멈췄다를 한 손으로 가능하다는 것이 마치 자동차의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있냐 없냐 와 똑같이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정말 유용한 버튼이라 아마 익숙해지시면 다른 제품을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저 같은 경우 기어비 7.5를 주꾸미선상낚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주꾸미는 속도전이라고 생각되며 마릿수를 채우는 것에 의미를 많이 두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빨리 감아올리기 위해 7.5를 택한 이유입니다. 

혹시나 주꾸미선상 베이트릴을 찾고 계신다면 기어비 7.5인 도요 우라노 G2를 추천드립니다.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와 G3의 차이점

내부는 많이 비슷합니다. 조사님들이 알 수 있는 차이점이라고 하면 G2는 드랙음이 없고 G3는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약간 호불호가 갈리긴 하는데 드랙음을 좋아하시는 조사님들이 많아 보통은 G3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은 살짝 다른 디자인에 크기는 G2가 조금 더 작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한 손에 움켜쥐기 좋기에 작은 릴을 좋아하시면 G2가 더 낫습니다.


좋은 제품을 알려면 직접 써봐야 하는데 처음 구입하는 입장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글이나 영상으로 정보를 얻으셔야 합니다. 저 보다도 잘 설명하고 알려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도요 우라노 인쇼어 G2를 9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확하게 표현했습니다. 제품 구입에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