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즐기기

배스 포인트 및 정보 공개-경기도

by 끝없는맘 2023. 4. 20.
반응형

알려드리기 전에 경기 북부 지역은 출조를 해본 적이 없어 경기 남부 지역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유독 입어료를 내는 곳이 많지만 여러 조사님들의 손맛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충청북도에 이어 나만의 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나만의 포인트 만들기

    필자가 알려드리는 포인트에서는 배스루어낚시에 사용되는 채비와 운용방법을 다 알고 계신다는 가정하에 작성했습니다. 혹 모르시거나 어려운 부분 있으시면 별도로 찾아보시고 배우고 출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글을 읽으시다 보면 정확히 어디 던지고 어떻게 해라라고 쓰지 않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배스루어낚시는 잡는 것도 재밌는 부분이지만 여기저기 캐스팅해서 바닥도 읽어보시고 어떻게 배스를 유인해야 할지 고민해서 잡는 것도 재미입니다. 모든 부분을 다 알려드리면 발전도 없고 실력도 늘지 않기 때문에 장소, 채비추천, 주변 환경 특징 등 만을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용설리 446 (유료터)

    용설지라 불리며 여기는 이상하게 지그헤드에 테일웜(리프트&폴)에 반응을 잘하는 곳입니다. 배수가 진행되어 물이 많이 빠지면 버징을 추천드리며 저수지 전체 중 알려드린 포인트에서 마릿수 조과를 보실 수 있으며 시계 반대방향으로 천천히 이동하시면서 네꼬리그, 프리리그로 공략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곳도 비해 피딩타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묵리 722 (유료터)

    상류와 하류 쪽에서 30cm 중반의 배스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상류는 공원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산에서 내려오는 물과 저수지가 만나는 지점부터 시작으로 뚝길을 따라 올라가시면서 크랭크, 프리리그 채비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류 쪽은 무조건 프리리그, 노싱커 채비로 슬로 액션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철 배수 기간에는 무조건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저수지 남쪽지역은 비추천입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송전리 산 63 (유료터)

    경기 남부에서 인기 있는 붕어터입니다. 많은 붕어꾼을 볼 수 있지만 포인트로 가시면 방해 없이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무릎장화 이상은 꼭 필수이며 알려드린 포인트 밑으로 이동하시면서 하시고 배스들이 반응을 잘해서 다양한 채비로 연습 겸 공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팁을 하나 드리면 프리리그에 호그웜을 달고 장타를 치시면 40cm 이상 배스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동평리 778 (유료터)

    경기도권 배스루어낚시의 성지 바로 고삼지입니다. 정말 유명한 포인트로 많은 조사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포인트입니다. 솔직히 고삼지는 어디에서 하나 욕심만 없으면 누구나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다양한 채비를 사용해도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글 기준이 나만의 포인트 만들기이니 고삼지중 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려드린 포인트로 가시면 산속을 빠져나가는 느낌으로 물가로 가셔야 합니다. 웜채비와 크랭크를 추천드리며 무릎 장화가 있으면 좀 더 쉽게 포인트 진입이 가능합니다. 밑으로 내려와 저수지가 시작되는 곳에서는 스피너베이트, 하드베이트 탑워터를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다대리 546-4

    알려드린 포인트로 가시면 주차할 수 있는 공터가 나오고 물 쪽으로 내려가는 길도 좋게 나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미노우와 바이브를 추천드리며 여름철에는 유속이 빠른 쪽을 파악하시고 소프트베이트 버징으로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하천과 만나는 지점으로 가시면 붕어꾼들과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벽 피팅 때는 유속이 약한 곳에서 포퍼를 사용하시면 한층 더 재미있는 배스루어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이화리 1294

    남양호 쪽에서 하시다가 배스들이 반응이 없으면 알려드린 포인트 하천으로 이동하셔서 소프트베이트를 이용한 채비를 사용하시면 손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끝시즌 보다 조금 더 하실 수 있어서 많은 조사님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추울 때는 가장자리만 공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도는 정말 아쉬운 포인트들이 많습니다. 신갈저수지, 평택호 이 두 곳은 굉장히 아쉽습니다. 지금은 낚시금지 구역이 되어 배스루어낚시를 하지 못하지만 언젠가 낚시금지가 풀리면 여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발 낚시금지구역이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쓰레기나 오물 같은 것들을 버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